2017/08 6

[C] 웨스 앤더슨 감독의 로얄 테넌바움과 테니스 선수의 패션

[C] 20170829 The Royal Tenenbaums 로얄 테넌바움 저는 영화를 즐겨보지 않습니다. 영화관은 개인적으로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고, 컴퓨터로 볼 때면 10초 씩 앞으로 당기는 일을 자주하는 몹쓸 버릇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날림으로 보다가 영화가 제대로 이해가 되지 않아서 앞으로 가는 것을 반복하면 결국 영화 러닝타임을 그대로 다 쓰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잘 고쳐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집중해서 보는 몇 안되는 경우는 억지로 영화관을 가거나, TV에서 우연히 영화를 보게 되는 경우 정도입니다. 오늘은 TV에서 마음에 드는 영화 한 편을 보았습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로 유명한 웨스 앤더슨 감독의 2002년도 작품 '로얄 테넌바움'입니다. 영화는 2002년에 개봉하여, 나온..

Editorial/Fashion 2017.08.29

<B> HBT M1943: 2차 세계대전 미군의 군복

HBT M1943은 2차 세계대전 미 육군이 입었던 군복입니다. HBT는 Herringbone Twill의 약어로 말 그대로 옷의 원단이 헤링본 방식으로 직조된 것 입니다. 미군은 1941년부터 이런 HBT 면을 원단으로 작업복을 제작하였습니다. 초기 형태는 디테일이 많았지만 전쟁이 격화되면서 1943년에 필요없는 멋부리기용 디테일을 가감히 제거하고 가장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내놓은 것이 HBT M1943이라 합니다. 이러한 HBT M1943은 당시 혁신적인 옷으로 미군이 한국전쟁(6.25)에서 대량으로 사용되었다고 미군이 대한민국 군에 공여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군 내에서도 1960년대 초반까지 사용된 바 있습니다. HBT M1943의 특징이라 하면 13스타 버튼과 큰 가슴포켓, 안쪽 여밈과 가스플랩을 ..

About a Thing 2017.08.18

<B> 돈까스 '긴자 바이린(강남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강남역)

2017.08.12 얼마전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는 친구들과 을지로 '안즈'에 다녀오고 나서 제대로 된 돈까스가 또 한 번 먹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긴자바이린 강남점에 다녀왔습니다. 긴자바이린 종로점이 좀 더 괜찮다고 합니다만 저는 강남에서 약속이 있어서 강남점에 다녀왔습니다. 긴자 바이린은 원래 일본 도쿄의 긴자에 위치한 돈까스 집인데 한국에 체인이 2개 들어온 것이라 합니다. '긴자'는 본점이 위치한 도쿄의 긴자에서 따온 것일테고 '바이린'은 한자로 매화나무 숲을 뜻하는데 정확히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직역하면 긴자의 매화나무숲 정도로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자 바이린 강남점은 보통의 강남역 상권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편입니다. 긴자 바이린 옆건물에는 '빈 로이'라는 베트남 ..

Flavor 2017.08.13

<B> 패밀리 레스토랑 '매드포갈릭'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잠실 롯데월드)

얼마 전 잠실역 롯데월드몰에 있는 매드포갈릭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 다녀왔습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오버액션 토끼' 스토어가 8월6일을 마지막으로 철수한다고 하여 가봤는데 카카오프렌즈샵보다 좀 더 싼 것 같았습니다. 제가 8월6일에 가서 할인폭이 커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버액션 토끼 스토어를 보고 마침 '매드포갈릭' 카카오 플러스친구에서 쿠폰 몇장이 와서 매드포갈릭을 방문했습니다. 매드포갈릭을 간 것은 오후 5시 30분 쯤이었던거 같은데 줄이 제법 길었습니다.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리니 직원분께서 30분쯤 기다려야 한다더군요. 그래서 30분쯤 다른 곳에서 시간을 때우고 오니 이미 저희 이름이 지난지 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은 많아도 회전율이 빨라 직원분이 말하는 시간만큼 오래 걸리지..

Flavor 2017.08.09

<B> 돈까스 '안즈' (서울특별시 중구 수하동, 을지로 종로)

얼마 전에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는 친구들과 안즈에 다녀왔습니다. 안즈는 을지로 페럼 타워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안즈를 비롯해 근처 음식점들도 제법 가격이 나가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안즈는 일본에 본점이 있고 대만에도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럼타워 지점은 수요미식회에 나온 적이 있다고 하네요. 안즈에 들어갔을 때 사실 직원들로부터 받는 첫인상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불친절한 행동이랄 것은 없지만 불친절한 인상을 계속 줬습니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니 돈까스 집치고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었습니다. 저는 계란말이 로스카츠 정식(중), 친구는 히레카츠 정식(중)을 주문했습니다. 다른 한 친구는 새우튀김이 들어가는 메뉴를 시켰는데 뭐였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안즈의 메뉴: https://..

Flavor 2017.08.08

<B> 화덕 피자 '나폴리 회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강남역•신논현역•테헤란로)

생각해보니 7월에는 블로그에 글을 한 개도 올리지 않았습니다. 6월에 너무 열심히 했더니 안식월 같은게 필요했는디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7월은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서 도저히 글을 쓸만한 기분이 안들더군요. 그래도 재충전을 하고 블로그도 다시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얼마 전에는 강남역 화덕피자 가게인 '나폴리 회관'에 다녀왔습니다.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했는데 아마 생긴지 얼마 안된 곳 같습니다. 저녁 7시가 조금 안되어서 방문했는데 위치가 다소 외진 탓인지 손님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가게의 외관은 깔끔했고 내부도 공간이나 테이블 배치가 여유로워서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 피자와 파스타의 가격은 1.4~2만원 대로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무난한 편에 속합니다. 저희는 마르게리따 피..

Flavor 2017.08.01